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처방전 조회 _ 내가 먹은 약 조회하기

반응형

처방전 조회 방법 알아보기

 

약국에 가면 수많은 약이 있습니다. 같은 효능이지만 회사가 다른 제품도 많은데, 처방전에는 어떤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라는 것은 없기 때문에 약국에서 제조하는 약이 궁금할 때가 생깁니다.

내 처방전 조회를 통해 제조 약이 어떤 종류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방전 조회를 하면 알 수 있는데, 처방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병원이나 약국을 일년에 한두번 간다면 1도 관심이 없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내 주변에는 하루에 수십개씩 약을 먹고 생활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야기는 다릅니다. 그 사람이 가족이라면 더욱 관심을 갖게 됩니다.

어떤 약인지, 중복되는 건 없는지....

처방전 조회를 통해 내가 먹는 약의 종류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알아볼수 있습니다.

 

 

# 처방전 조회 방법

처방전 조회는 인터넷으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처방전 조회는 개인이 받은 처방전 확인하고 내가 받은 약을 알아볼수 있는데요, 조회 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을 찾는데도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처방전 조회 외에도 병원에서 사용한 진료비나 각종 의료정보도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 (www.hira.or.kr   고객센터 1644-2000)

 

검색을 통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로 가면 메인 화면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처방전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처음 접속했다면 보안 프로그램 설치해야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내가 먹는 약!]을 클릭해 줍니다.

 

개인 정보 수집 체크해 주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한 후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부가 정보 동의에 동의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그 동안 처방한 처방전과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약 이력조회를 통해 내가 받은 약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자신의 처방전 조회가 가능하니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방전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 주시고, 내년부터는 공인인증서가 역사속으로 사라질테니 처방전 조회를 위해 공인인증서를 발부 받으려면 유료말고 무료로... 받으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