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전화를 걸때 상대방 전화기에 발신번호표시제한이 뜨게 하는 방법은 전화기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발신번호표시제한]방법이 다르고, 유선전화에서도 일반전화와 070 전화를 걸때도 조금 다릅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을 하는 이유는 개개인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하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보이스피싱과 같은 번호로 착각해서 안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신번호표시제한]이 표시된 전화는 대부분 차단각입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아이폰에서는 [전화 -> 나의전화번호 -> 나의발신번호 끄기]를 설정해 줍니다. 그러면 전화를 걸때 상대방에 발신번호 표시제한이 표시됩니다.

 

 

 

 

 

 

<아이폰에서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안드로이드폰에서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전화를 걸때 [*23#]을 누르고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전화를 하면 상대방은 내 전화번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유선전화로 발신번호표시제한하는 방법

유선전화로 전화를 할 때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하기 전에 [169 + 지역번호]를 누르고 전화를 하면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뜹니다.



070전화로 전화할때

먼저 [*69#]을 누르고 전화를 걸면 상대방 전화기에 발신번호표시제한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통화설정]을 누르고 [수신 차단 및 거절 메세지]를 선택해서 [발신 번호 표시 제한 전화] 설정을 활성화하면 발신번호표시제한 으로 오는 전화는 자동으로 차단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발신번호 표시제한 으로 전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굳이 사용할 일이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