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넷플릭스 미드 추천 - 하우스 오브 카드, 루머의 루머의 루머, 기묘한 이야기

반응형

요즘 미드로 영어공부하는 사람들을 많이 본다. 예전에도 문법영어보다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를 배우기 위해 미드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 대표적인 미드가 프렌즈 시리즈일 것이다. 지금은 화석처럼 되버렸지만 지금 봐도 재미있는 대표하는 미드가 아닐까한다.

석호필이라는 신드롬을 만들었던 프리즌 브레이크도 한때 미드를 몰랐던 이들에게 미드를 입문하려면 꼭 봐야하는 미드도 있었다.

한국드라마보다 참신한 소재들이 많아서 미드에 빠지는 이들에게 넷플릭스는 생소하지 않을 것이다. 



넷플리스는 인터넷(NET)와 영화(FLICKS)의 따온것처럼 창업 당시부터 인터넷으로 영화를 유통할 생각하고 만든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다.

이제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의 유료 동영상 회사인 만큼 넷플릭스에서 만든 드라마는 압도적인 완성미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미드는 미스터리와 스릴러 드라마이다.



House of Cards   하우스 오브 카드



청소년 관람불가, 스릴러 드라마로 현재 시즌5까지 방영되었다.

하우스 오브 카드는 넷플리스에서 제작한 에미상 8관왕에 빛나는 첫 장편 드라마다. 권력을 얻기 위한 냉혈한 프랭크 언더우드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권력을 키우는 정치 드라마이다. 제목처럼 카드로 쌓은 집처럼 쌓기엔 힘들고 완성 후엔 쉽게 무너질 수 있는 정치 세계의 민낯을 보여주는 드라마로 전미국 대통령 오바마도 팬이라고 한 드라마이다.




13 reasons why   루머의 루머의 루머



미스터리 드라마, 현재까지 시즌 2가 방영되었다.

클레이 젠슨의 친구 해나 베이커의 자살 사건으로 학교는 어수선한 분위기가 놓인다. 며칠 후 클레이에게 일곱 개의 카세트 테이프가 담긴 소포가 도착한다. 테이프를 재생한 클레이는 자살하기 전 해나가 테이프들을 제작했음을 알게된다. 테이프 속 해나의 음성은 자신이 죽은 13가지 이유를 소개하며, 클레이 역시 이에 연루되어있음을 암시한다. 과거와 현실이 교차되어 이야기가 전개되어 신선한 느낌의 드라마다.



Stranger Things   기묘한 이야기



미스터리 SF판타지 스릴러, 현재까지 시즌2까지 나왔고 시즌3가 제작중에 있다.

인디애나주의 호킨스 마을에서 행방불명된 소년과 함께 미스터리한 초능력을 가진 소녀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기묘한 현상들을 파헤치는 이야기다. 정체 불명의 존재에게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 소년의 이야기로 진행되는데, 정부 거대 음모와 무시무시한 기묘한 현상들에 맞서는 미스터리 판타지 스릴러다.



반응형